본문 바로가기
★공유채널

다이어트 식단 / 꿀조합 다이어트 음식 /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

by Enjoy it. 2021. 5. 11.
반응형

매년 여름이 다가오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최근에는 저탄 고지 다이어트가 연예인의 성공 사례가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이어트는 칼로리 섭취량을 최대한 줄여야 살을 뺄 수 있는데 일부 음식은 먹을 때 오히려 살이 빠지는 효과를 나타낸다. 꿀 조합 다이어트 식단, 먹어도 살 안 찌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다이-어트-음식-식단-먹어도-살-안찌는-간식-방법
다이어트식단 음식

 

꿀조합 다이어트 식단

 

 

 

  • 닭고기와 고춧가루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음식 중 하나는 바로 닭 가슴살이다. 닭 가슴살 1인분은 열량이 150칼로리고 단백질의 함유량은 27g이다. 단백질은 음식의 소화 속도를 늦춰주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래 지속된다. 닭 가슴살을 먹을 때 고춧가루를 더해주면 밋밋한 맛을 살려주고 칼로리 소모를 더욱 촉진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 녹차와 레몬

녹차는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이 지방과 칼로리 소모를 촉진하는 기능을 한다. 녹차를 마실 때 레몬즙을 짜서 같이 마시면 카테킨이 더욱 활성화되어 두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연구결과 매일 녹차를 마시면 지방 소모량이 늘어나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다. 

 

 

 

  • 귀리와 호두

외국 사람들은 아침식사 대용으로 귀리(오트밀)를 자주 먹는다. 귀리에는 한 컵당 4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는데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은 체중 조절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우리 몸은 섬유질을 분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소화 과정이 느려져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다. 다이어트에는 부드러운 음식보다 거친 식감의 음식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귀리를 먹을 때는 호두와 같이 먹는다면 식감과 영양소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 스테이크와 브로콜리

육류에 함유된 철분은 우리 몸의 적혈구를 만드는데 도움이 준다. 적혈구는 우리 몸에 산소를 공급하기 때문에 운동할 수 있는 힘을 내게 해준다. 닭 가슴살만 먹으면 질릴 수 있기 때문에 가끔씩 육류로 단백질을 보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육류를 먹을 때 브로콜리를 같이 먹는다면 철분 흡수율이 더 높아진다. 브로콜리에 함유된 비타민 C는 체내 철분 흡수율을 높이는 기능을 하고 브로콜리 반컵이면 하루에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비타민 C릐 65%를 보충할 수 있다. 

 

 

 

  • 아보카도와 잎 채소

아보카도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어 허기짐을 달래는데 도움이 된다. 시금치나 케일 같은 짙은 색의 잎채소는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나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 먹어도 배고픔을 느낀다. 그렇기 때문에 잎채소와 아보카도를 같이 먹는다면 포만감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다. 아보카도는 채소에 든 항산화 성분의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에 잎채소와 잘 맞는 음식이다. 아보카도를 먹을 때가 먹지 않을 때보다 포만감이 23%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728x90

댓글